main

회원로그인



Home > 피라밋 히란야 >WEB TOON

왼쪽메뉴
WEB TOON

숭례문 태극의 모양이 바뀌어야 국운이 바뀐다!-악재를 가속화하는 남대문 태극 집중 탐구(2)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피란야 (221.♡.22.157) 작성일14-05-16 19:54 조회2,164회 댓글0건

본문

1부(클릭)에서 계속 -



닌나르키우리 민족의 혼이 태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태극을 사용해온 민족이었어요태극기는 물론 수많은 문화재와 건축물에 태극을 사용했으니까요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태극_3.jpg

빨간색파란색의 이태극도 있고,

빨간색파란색노란색의 삼태극도 있는가 하면

드물긴 해도 초록색을 추가한 사태극까지 있었죠.

그런데 태극이 도는 방향은 오른쪽이나 왼쪽 한 방향으로만 고정되지 않았어요태극의 방향에 따라 에너지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태극은 문양 자체가 기의 흐름을 보여주는 과학적인 상징인데,

오른쪽으로 도는 태극은 화합번영소생

왼쪽으로 도는 태극은 파괴분쟁소멸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죠.

*태극의 원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pyramidhiranya.com/bbs/board.php?bo_table=1_2&wr_id=13 참고)


삽화_음양_800px copy.jpg

우리 선조들은 그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 태극기의 태극 방향에도 변천이 있었다고 해요.


삼.jpg

고종의 특명을 받은 박 영효 일행이 일본 선박 안에서 제작한 태극기가 현재의 태극기가 되었다고 하죠?

 

그러나 박 영효는 전통적인 태극기와 다른 새 태극기를 만들었는데고종황제의 어명을 받아 침략으로 인해 기울어가는 나라의 국운을 바꿔 강인한 나라가 되고자 인위적으로 태극을 바꿔 만든 것이었다고 들었어요.

 

조문덕 원장님맞습니다이태극은 음과 양이 어우러졌다고 해서 '음양태극(陰陽太極)이라고도 합니다보통 사람들은 태극하면 대부분 음양태극을 많이 떠올립니다.

그런데 한민족은 원래 음양태극을 쓰지 않았다는 사실알고 있나요?

 

닌나르키!?

 

조문덕 원장님우리 민속풍속에서 3을 중요한 숫자로 여겼죠. 3은 곧 천지인(天地人), 그리고 예로부터 모셔온 한인환웅단군 삼신(三神)을 상징합니다.

태초부터 한민족과 함께해온 태극은 바로 삼태극입니다.

삼태극은 천지인 3의 기운이 곧 하나(3=1)’로써 조화한다는 우리 고유의 사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닌나르키사실 우리 공예품이나 문화재 안에 삼태극이 더 많았어요아까 인사동 거리만 해도 삼태극을 새긴 부채책갈피저고리열쇠고리까지무진장 많았어요~

 

조문덕 원장님하하그랬죠.

우리 조상들은 태극=삼태극으로 생각해 왔습니다한서 율력지에선 "태극은 셋을 포함하여 하나가 된다." 라고 합니다우리 조상들이 당시 태극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를 알 수 있죠.


닌나르키대체 언제부터 우리 문화에 이태극이 등장하게 하게 된 걸까요?


조문덕 원장님: ‘음양태극의 시초는 주돈이(1017~1073)의 <태극도설> 성리학, 주역에 힘입어 음양에 입각한 태극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보다 300년 앞서 백제와 신라에서 태극문양을 사용해 왔습니다그러나 유교인 성리학이 우리나라에 유입되게 되면서 음양태극과 삼태극이 혼동되며 오늘날까지 내려 온 것이죠.

 

닌나르키그렇다면 한민족의 정신과 진정으로 가까운 건 삼태극이군요!

삼태극은 삼신천지인원방각양음중조화와 하나로써 평등'을 추구하는 민족문화를 담고 있으니까요


그에 비해 현재 태극기의 태극에는 하늘과 땅음과 양만 있어요아하, ‘조화의 중()이 없죠!

 

조문덕 원장님고종황제가 만일 태극기를 삼태극으로 만들었다면그때부터 이미 조선은 세계에서 유래를 볼 수 없는 인()의 나라가 되어 세계인으로부터 존경받는 나라가 되었을 겁니다.

국가적인 위기를 삼태극을 사용해 강국으로 만들 기회로 삼았으면 좋았을 텐데....결국 좌향하는 이태극이 되었고남북분단이라는 가슴 아픈 역사를 겪고 지금까지 내려왔죠.

어찌됐든 그것 또한 우리의 운명인 것 같습니다.

 

닌나르키그런 충격적인 사실이 숨겨져 있었군요...제가 알고 있는 건 여기까지에요.

 

조문덕 원장님그 정도만 알고 있어도 충분합니다그럼 왜 흑백태극에 문제가 있다고 했는지 이해가 될 텐데요.

 

닌나르키아차...! 누각에 있는 저 흑백태극왼쪽으로 돌고 있는데요? 게다가 이태극이구요.

 

조문덕 원장님그겁니다우리나라 국보 1호인 숭례문에 왼쪽으로 돌고 있는 흑백 이태극이 걸려있으니 사고침체가 계속되고 사회도 우울하게 될 수밖에 없지요.

이 곳 태극의 구성 요소들이 현시대적으로 볼 때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닌나르키태극에 대해 모르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저처럼 무심코 생각하고 넘겼기 때문일까요어디에도 태극에 대한 지적뉴스도 제대로 나와 있지 않아요.

 

조문덕 원장님여기서 끝이 아닙니다이 숭례문과 관련된 더욱 흥미로운 일화가 있습니다물체나 상징이 가진 에너지로 인해 나라의 분위기가 뒤바뀐 사례가 최근에 있었습니다.



-3부에서 계속-


숭례문 태극의 방향이.jpg

★ (3)부 바로가기 (클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