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링크
추천링크

어느 채식 의사의 고백.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빛과함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216.64), 작성일 18-01-30 11:37, 조회 3,542, 댓글 0

본문









당신은 의사인데도 어째서 다른 의사들과 의견이 다르죠?” 나는 종종 이런 질문을 받곤 한다.


대답은 다음과 같이 간단하다.


나는 결코 의학 비지니스의 어떠한 경제적인 지원도 받지않기로 맹세했기 때문이다.


나는 오직 내 환자들을 돌보고 고통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며,


사람을 죽이는 수술과 약물처방을 하지 않기로 맹세했기 때문이다. --- p.38


유럽의 구석기인들이 대부분 동물성식품을 섭취했었다고 퍼진 믿음과는 정반대로,


이태리와 러시아, 그리고 체코의 구석기시대 이전의 유적지에서 곡물을 갈아서 먹는 도구들이 발견되었다.


채소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었다는 이러한 유물들은,


럽에서 3만년 훨씬 이전부터 인류가 녹말(현미,통곡물,감자, 옥수수,고구마등..)을 섭취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한 최근 모잠비크와 아프리카 동해안에서는 무려 10만 년 전부터 수수로 음식을 해먹었다는 흔적도 발견했다. --- p.49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된다는 경고메시지는 만들어진 신화에 불과하다.


아무리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먹더라도 신체에 저장되는 양은 아주 하찮을 정도다.


동물성 지방이나 식물성 지방은 전혀 다르다.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7일 동안만 여행해도 3.5kg정도 체중을 불려서 여행을 마친다.


 뷔페에서 고기, 치즈, 기름에 흠뻑 적신 채소, 고지방 드레싱으로 포식을 하게 된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바이다. --- p.67


우리가 아무리 건강하더라도, 초과된 단백질은 반드시 사용료를 내야 한다.


 평균적으로 우리가 70세를 사는 동안, 동물성식품을 소화하느라 신장기능의 1/4을 잃는다.


신장과 간은 서로 타협하면서 노력하지만, 과잉 단백질은 우리 몸의 기능을 더욱 쇠약하게 할 뿐이다.


초과된 단백질은 또한 뼈에 손상을 준다.


 우리가 두 배의 단백질을 섭취할 때마다 인체의 칼슘은 50%가 소변을 통해서 배출되는데,


주로 인체의 뼈에 있는 칼슘과 결합하여 소화되고 배출되기 때문이다.






그녀의 식단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추방시키자, 그녀의 몸은 관절을 공격하는 항체의 생산을 즉각 중단시켰다.


나는 여러 번 그 광경을 지켜보았다. 너무도 빠르게 통증과 붓기가 가라앉았다.


몸은 계속된 자가치유를 통해서 4-7일 만에 고통스런 염증을 가라앉혔다.


4달 동안 식용유 같은 각종 기름(식물 자체에 원래 함유된 기름과 구분해서)을 끊고,


 식단에서 동물성식품을 제거한 결과였다.


 관절염에 걸린 환자들의 70%는 거의 며칠 만에 드라마틱하게 회복되었다. --- p.100


식물은 완벽한 단백질의 풍부한 원천으로 손색이 없다.


 식물 하나만으로도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들이 필요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모두 만들어 내고 있다.


 코끼리, 하마, 황소, 기린 등 저 모든 거대한 동물들은 무엇을 먹고 있는가.


식물들이 이 거대한 동물들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킨다면,


 그들보다 왜소한 인간을 위한 단백질도 당연히 충족된다는 것은 너무 자명한 일 아니겠는가.


 식물은 모든 것을 해왔고 앞으로도 할 수 있다.--- p.114


전 세계적으로 칼슘섭취가 증가하면서, 엉덩이골절과 신장결석이 함께 증가했다.


 미국, 캐나다, 노르웨이, 스웨덴, 호주, 뉴질랜드는 골다공증 환자비율이 최고로 많은 나라들이다.


반면에 동물성식품 및 고칼슘 식품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아시아 및 아프리카 농촌 및 산간지역은,


 골다공증이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 --- p.135


동물성 중심의 식사를 외쳤던 의사, 영양사, 과학자들은 점차 혼동하기 시작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치즈 등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매우 많다는 각종 연구결과에,


 당황하기 시작한 것이다.


 자칭 전문가들은 건강에 지속적으로 좋은 동물성식품이 있다고 슬그머니 꺼내 놓은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생선이다. --- p.154


고기를 버리고 밭에서 나는 그대로의 음식을 먹는 대신에,


채식주의자들은 식물성기름이 범벅인데다 정제된 콩가루로 만든 단백질을 밥상 위에 올려놓는다.


버터 대신에 마아가린을 올려놓는다.


채소를 먹을 때도 ‘건강한 음식’이라고 TV에서 선전하는 올리브오일을 다른 사람들처럼 가득 부어 먹는다.


그들이 잘못 알고 있다고 해도, 그들 스스로에게는 ‘나는동물을 죽이지 않았다’는 위로가 될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동물이 죽고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바로 당신이다. --- p.165





차례는 이렇습니다.

-----------------------------------------------------------------------------------------------------------------------------

1장. 엉터리 의사 였음을 나는 고백한다.


2장. 인간은 녹말을 먹는 동물이다.


3장. 녹말음식을 먹으면 왜 날씬해지나.


4장. 동물성 식품에는 3가지 독성 물질이 있다.


5장. 녹말은 어떻게 인간의 병을 치유하는가.


6장. 그러면 단백질은 어디서 섭취하나요?


7장. 그러면 칼슘은 어디서 섭취하나요?


8장. 어느 물고기 사냥꾼의 고백.


9장. 뚱뚱한 채식주의자.


10장.영양제에는 영양이 없다.


11장. 설탕과 소금은 죄인이 아니다.


부록 ; 정부는 국민의 건강이 아니라 식품업계를 대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