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풍경

에고(ego)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바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2.191) 작성일17-03-02 18:18 조회5,060회 댓글0건

본문

대전환에는 에고(ego)의 엄청난 도전이 따릅니다. 에고는 우리를 환상 속에 가두고 그것이 우리의 진짜 모습이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이 에고를 자각할 때 우리는 비로소 두려움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에고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의 영혼은 늘 우리에게 빛을 비춰줄 방도를 찾고 있습니다. 그것은 명상, 연민, 워크숍 등을 통해 표현되기로 하고, 예술적 능력을 통해서나 자연 속에서 걷는 것 같은 단순한 행위를 통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우리가 에고가 아닌 영혼을 살찌우는 삶을 의식적으로 선택한다면, 누구나 열정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열정을 통해 창의성이 발현됩니다. 나는 그것을 ‘내면의 불꽃’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에고에 대해 다시 말합니다. 영혼의 빛을 따라 사는 것과 에고라는 거짓된 빛을 따라 사는 것 사이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에고는 강렬하고 속임수에 능한 반면 알아차리기 힘든 미묘한 것이어서 우리는 에고에 곧잘 속습니다. 그러나 주의를 기울여서 잘 들여다보면, 에고가 위협에 처하면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이끌어 진실한 빛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진보란 이러한 에고와 함께 드라마를 쓰려 드는 우리의 성향을 얼마나 근절시킬 수 있는가에 정확히 비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진보란 ‘나’에게서 나와서 ‘우리’에게로 향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빛과 어둠, 용기와 두려움, 우리가 원하는 변화와 정작 변화가 닥쳤을 때 생길 일에 대한 걱정 사이를 오가며 끝없는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로 마음만 먹는다면 우리는 오직 하나의 빛, 하나의 여정, 하나의 가족만이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노벨 평화상 수상자 데즈몬드 투투는 “어느 날 우리는 깨어나 우리가 모두 한 가족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제 곧 우리는 그런 일이 벌어지게 걸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서로를 사랑하십시오. 마음의 평화를 찾으십시오. 자신의 진실에 충실히 사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진정한 모습에서 나오는 빛을 따라 살게 될 것이며, 세상에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대전환(great shift)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